추천일정&테마여행

후아힌은 고급스럽고 편안하다.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다. 조용한 휴식을 위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고 쇼핑을 위한 팬시한 장소도 있기 때문! 도심 못지 않은 쇼핑을 즐기다 보면 하루가 모자르다. 물론 쇼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시원한 에어컨 아래 휴식을 취하기 위해 찾아가도 좋다. 이유야 어쨌든 후아힌에 왔다면 대표 쇼핑몰은 한 번씩 꼭 가보자.

블루포트 몰

후아힌 제일의 쇼핑몰
생필품부터 게임까지
여행자 할인카드 제공

인터컨티넨털 호텔 신관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쇼핑몰이다. 후아힌에서 가장 쾌적한 쇼핑 환경을 자랑한다. G층에는 깔끔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고 안쪽에는 식재료 쇼핑이 가능한 프리미엄 식료품 슈퍼마켓, 고메마켓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외에도 다이소, 유니클로, H&M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가 즐비해 있어 쇼핑하기 좋다. 3층에는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이 있으니 참고할 것! 여행자는 안내데스크로 찾아가면 모든 매장에서 5% 할인이 가능한 투어리스트 프리빌리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마켓 빌리지

후아힌 내 유명한 쇼핑몰 중 하나
영화관과 스타벅스 등이 있는 곳
1층에는 테스코 로투스 슈퍼마켓이 있다

후아힌 중심인 시계탑과 가까운 쇼핑몰로, 복합 쇼핑몰이라는 점에서는 블루포트 몰과 큰 차이는 없으나 분위기는 살짝 다르다. 블루포트 몰이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면 마켓 빌리지는 복잡스럽다. 1층엔 대형 슈퍼마켓인 테스코 로투스도 입점되어 있는데 식품 외에도 다양한 생필품도 판매하고 있다. 3층에는 방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마사지 체인점 렛츠 릴렉스도 입점해 있어 쇼핑 중에 잠시 쉬어가도 좋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산토리니 파크

산토리니 콘셉트 야외 쇼핑몰
입장을 위한 입장권 구매 필수
입장권으로 어트랙션 이용 가능

그리스 산토리니 콘셉트의 야외 쇼핑몰이자 테마파크이다. 쇼핑보다는 흰색과 파란색이 어우러진 산토리니풍 건물들 사이로 가볍게 산책하며 사진찍기 좋다. 미피 캐릭터 정원도 포토스폿 중 하나! 산토리니 파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장권 구매가 필수이다. 대신 파크 내에 있는 어트랙션 중에 하나를 이용할 수 있다. 범퍼카, 관람차, 공포체험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더 이용하고 싶다면 추가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된다. 이 외에도 팀버랜드, 나이키 등 유명 브랜드의 매장이 있으니 쇼핑도 즐겨볼 것. 워터파크와 호텔도 있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플런완 마켓

놀고 배우자는 뜻의 야외 쇼핑몰
지역사회와 지속 가능한 발전 꿈꿔
독특한 소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

놀다(Play)+배우다(Learn)라는 단어를 합성해 이름을 만든 곳으로, 놀면서 배우자라는 뜻을 가진 야외 쇼핑몰이다. 유쾌한 이름만큼이나 운영 신조도 예쁘다. 이익만을 추구하는 쇼핑몰이 아닌 지역 사회에 행복을 돌려준다는 신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 후아힌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꿈꾼다. 분위기는 빈티지 제품과 고풍스러운 가구로 인해 태국의 구시가지 느낌이 물씬 풍긴다. 구역은 총 4개로 나눠진다. 첫 번째 구역은 태국의 커피와 국수를 팔고 두 번째 구역은 40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식료품점이 있다. 세 번째 구역은 공연이나 전시를 위한 공간이며, 네 번째 구역은 태국 디자이너가 만든 소품을 판매한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에프앤 아웃렛 후아힌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아웃렛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곳
노니 영양제, 아로마 오일이 저렴

태국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아웃렛이다. 태국 내에 10개 지점이 있는데 현지인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외국인이 찾아오는 경우는 드물다. 아웃렛이라는 이름과는 안 어울리게 유명 브랜드의 매장 수는 적다. 대신 질 좋고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몇만 원씩 하는 노니 영양제라던가 천연 재료를 이용해 만든 아로마 오일을 저렴한 가격에 득템할 수 있다. 아웃렛 중앙에 위치한 작은 정원과 화장실도 꼭 가볼 것! 작은 정원은 플라밍고 모형이 가득해 사진 찍기 좋다. 화장실의 큰 문과 높은 천장도 인상적이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후아힌 대표 쇼핑몰

▲ 블루포트 몰

인터컨티넨탈 호텔 신관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쇼핑몰이다. 2016년에 오픈 하여 후아힌에서 가장 쾌적한 쇼핑 환경을 자랑한다. G층에는 깔끔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고 안 쪽에는 고급 식재료 쇼핑이 가능한 고메마켓이 자리잡고 있다. 이 외에도 다이소, 유니클로, H&M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가 즐비해 있다. 3층에는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이 있으니 참고할 것! 여행자는 안내데스크로 찾아가면 모든 매장에서 5% 할인이 가능한 투어리스트 프리빌리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3F
IT(빅카메라, AIS, 삼성 등), 서점, 게임존
2F
영화관, 할리스 커피, 레스토랑(스시 히로, 시즐러 등), 패션(크록스 등), 뷰티(부츠 등), 스포츠, 남성 잡화
1F
패션(나라야, H&M, 키플링, 알도, 유니클로 등), 뷰티(네일샵, 헤어살롱, 클리닉 등)
GF
레스토랑(더 피자 컴패니, 젠 스시&사케 등), 카페(스타벅스, 더 커피 클럽 등), 고메마켓, 와인컬렉션
BF
뷰티(왓슨스 등), 패션 악세서리, 라이프 스타일(다이소 등), 스파, 은행

▲ 마켓 빌리지

복합 쇼핑몰이라는 점에서 블루포트 몰과 큰 차이는 없으나 분위기는 살짝 다르다. 블루포트 몰이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면 마켓 빌리지는 복잡스럽다. 1층엔 대형 슈퍼마켓인 테스코 로투스가 입점되어 있어 식품 외에도 다양한 생필품을 판매한다. 3층에는 방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마사지 체인점 렛츠 릴렉스도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다.

3F
IT(마이크로소프트, AIS, 애플, 삼성 등), 뷰티(렛츠 릴렉스, 헤어살롱 등), 은행
2F
IT(빅카메라, 더 파워 등), 레스토랑(시즐러, KFC 등), 카페(블랙실론커피 등), 서점, 쥬얼리
1F
테스코 로투스, 패션(리바이스, 지오다노, 컨버스, 크록스 등), 레스토랑(맥도날드, 던킨 도너츠 등), 카페(스타벅스 등), 뷰티(부츠, 왓슨스, 더 바디숍 등)
BF
뷰티(부츠, 본주르 등), 뷰티(네일살롱 등), 라이프 스타일(다이소 등)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후아힌의 독특한 쇼핑 스폿

호기심이 강한 여행자를 위해 후아힌에만 있는 독특한 쇼핑 스폿을 소개한다. 도심의 세련된 쇼핑몰이 싫증 난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시길! 쇼핑보다는 독특한 분위기를 즐기고 부가적으로 쇼핑을 한다는 마음으로 방문해 보자. 이색적인 분위기로 사진 찍는 손은 바빠질 것이다. 그리고 운이 좋다면 마음에 쏙 드는 물건을 득템할 수 있을지도!


▲산토리니 파크

그리스 산토리니 콘셉트의 야외 쇼핑몰이자 테마파크이다. 차암 지역에 있어 차로 30분 정도 걸린다. 특이한 건 입장료가 존재하는 쇼핑몰이라는 점! 대신 한가지 어트랙션을 골라 이용할 수 있어 입장료가 아깝지 않다. 아디다스, 팀버랜드 등 입점 매장도 다양해 구경 온 김에 쇼핑까지 해결할 수 있다.



▲플런완 마켓

놀다(Play)+배우다(Learn)라는 단어를 합성한 이름으로, 놀면서 배우자라는 뜻을 가진 야외 쇼핑몰이다. 구역은 총 4개로 나눠진다. 첫 번째 구역은 태국의 커피와 국수를 팔고 두 번째 구역에는 40개가 넘는 레스토랑과 식료품점으로 채워졌다. 세 번째 구역은 공연이나 전시를 위한 공간이며, 네 번째 구역은 태국 디자이너가 만든 소품을 판매한다.


▲FN아웃렛(에프앤 아웃렛)

태국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아웃렛이다. 태국 내에 10개 지점이 있는데 현지인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외국인이 찾아오는 경우는 드물다. 아웃렛이라는 이름과는 어울리지 않게 유명 브랜드의 매장 수는 적다. 대신 질 좋고 저렴한 중소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몇 만 원씩 하는 노니 영양제나 천연 재료를 이용해 만든 아로마 오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후아힌 쇼핑 리스트

물가가 저렴한 태국 여행에서 쇼핑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흔히 거론되는 야돔, 건과일, 와코루 속옷, 나라야 파우치, 팟타야 소스, 태국 라면과 과자, 과일모양 비누 등 쇼핑하는 손길이 바빠지는 건 당연하다. 그것 외에도 추가로 발견한 몇 가지 매력적인 제품을 소개한다.

▲스멜 레몬그라스 제품

후아힌 야시장 & 찻실라 야시장 내에서 발견한 제품이다. 태국은 물론 후아힌에도 몇 개의 지점이 있다고 하니 발견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사자. 레몬글라스를 활용한 천연 제품만을 만드는 브랜드로 가볍게 사기 좋은 물건이 많다. 그 중 추천하는 건 천연 모기 스프레이와 모기 물린 자리에 바르는 천연 연고이다. 싱그러운 레몬그라스의 향기와 함께 순한 제품이라 사용하기 부담스럽지 않다.

▲베드 & 필로우 아로마 오일 스프레이

아로마 제품이 유명한 태국다운 제품이다. 사용하기 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숙면을 위해 자기 전 침구류에 뿌리면 된다. 수면 타입 별로 아로마 오일 배합이 달라 취향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다. FN아웃렛에서 발견한 제품!

▲벤자롱

몇 개의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식기를 유심히 관찰하다 발견한 제품이다. 벤자롱은 여러 물감을 활용해 사람이 일일이 모양을 그려낸 도자기를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규칙적인 문양일지라도 자세히 보면 찍힌 점 크기가 다 다르다. 즉, 어느 것 하나 완전히 똑같은 제품이 없는 핸드-메이드 도자기인 셈! 참고로 벤자롱은 후아힌 야시장 & 찻실라 야시장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노니 영양제

노니는 더운 나라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 중 한 종류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주요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염증 완화, 높은 함량의 식이섬유가 포만감 지속 및 원활한 배변 활동과 혈액순환에 도움 등이 있다. 섭취하는 방법은 다양하나 간편하게 먹기엔 영양제를 추천한다.

Tip 1. 부가세 환급
여행객이라면 대부분의 쇼핑센터에서 부가세 환급VAT Refund이 가능하다! 해당 쇼핑센터에서 당일 2,000THB 이상 구매하였을 경우 신청할 수 있다(단, 여행 중 5,000THB 이상 구매해야 한다). 따라서 쇼핑은 여러 날에 걸쳐 나누어 하는 것보다는 하루에, 한 쇼핑센터에서 몰아서 하는 것이 효율적!

Tip 2. 부가세 환급 받는 방법
여행 기간(60일) 내에 최소 5,000THB 이상, 각 상점(쇼핑센터)에서 1일 2,000THB 이상 구매했다면 신청 가능하고, 부가세환급신청서에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여 제출하면 된다. 여기서 구매 영수증이란 결제 영수증인데, 만약 물품 구매 내역이 나와있지 않은 영수증이라면 상점(쇼핑센터)에 요청하여 구매 내역이 나와있는 영수증까지 총 3장의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단, 공항에서 환급 수수료 100THB을 내야 하므로 만약 100THB 미만이라면 신청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 0
  • 0
  • 0
  • 카카오톡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