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일정&테마여행

와이키키 비치

하와이의 상징적인 비치
하와이 관광의 필수 스팟
3.2km에 이르는 백사장

하와이를 대표하는 비치로 관광객들이 가장 많으며 약 3.2km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와이키키는 크게 3km의 해변 전체를 통틀어 일컫지만, 8개 정도의 해변으로 분류되며, 실제 ‘와이키키 비치’는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과 모아나 서프라이더까지의 구간이다. 나머지 해변은 포트 데 러시 비치, 쿠히오 비치 등 각각의 명칭이 있다.
와이키키 비치는 얕은 수심과 잔잔한 파도를 자랑하는데, 이는 비치 한쪽을 방파제로 막아 놓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어린이들의 물놀이로도 제격! 방파제 바깥쪽으로는 초보 서퍼들이 서핑을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바다가 펼쳐져 있다. 하와이의 대표적인 비치인만큼 세계 각국의 사람들을 볼 수도 있는 곳! 각자의 방식으로 휴식을 취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사람들로 가득한 와이키키 비치도 좋지만 이곳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낮이 아닌, 아침 일찍이나 밤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좀 더 한산하고 여유로운 와이키키 비치를 만나게 될 것이다.

마카푸우 비치

서핑하기 좋은 비치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한적하고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음
낚시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음

오아후 최동단에 위치한 마카푸우 비치. 거칠고 높은 파도로 유명한 바다로 서퍼들에게 사랑 받는 곳 중 하나이다. 180만 년 전의 마카푸우 비치는 칼데라의 바닥이었다. 칼데라의 일부가 해저로 가라앉으면서 지금의 마카푸우 비치가 만들어졌다. 경치는 최고이지만 수심이 깊고 파도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일광욕이나 물놀이보다는 서핑 하기에 제격이다. 해변 자체에서 일반 관광객이 즐길 거리는 많이 없을 수 있다. 실제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은 현지인이나 서핑 숙련자가 많으며, 가끔 낚시를 하는 현지인들도 눈에 띈다. 또한, 바디서핑만이 허용되어 있으며 파도가 높아 안전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으니 서핑이 목적이라면 특히 주의해야 한다. 서핑을 해본 경험이 많은 여행객이라면 좀 더 거친 서핑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를 마구 일으키는 곳!

라니카이 비치

'천국의 바다'라는 뜻의 라니카이
비치로 들어가는 좁은 골목이 예쁜 곳
한적함을 느낄 수 있음

'천국의 바다'라는 뜻의 라니카이 비치. 오아후 섬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최고의 비치로 손꼽히는 비치 중 하나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라니카이 비치는 이곳이 왜 '천국의 바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지 단번에 수긍하게 만든다. 작은 동네 마을의 비치이기 때문에 해변으로 들어가려면 좁은 골목길을 지나가야 하는데 이 골목길마저도 아름답다.
좁은 골목길을 지나면 에메랄드빛 바다와 부드럽고 하얀 모래사장, 모래사장 뒤로 쭉 서있는 야자수들. 우리가 상상했던 천국 같은 비치가 눈앞에 펼쳐져 있다.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산호가 별로 없기 때문에 스노클링 장소로는 아쉬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마을에 위치한 비치이기 때문에 따로 샤워 시설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주말에는 현지인과 관광객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평일에 가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알라 모아나 비치 파크

현지인들로 붐비는 비치
피크닉 장소로도 제격
녹지 공원이 조성되어 있음

현지인들의 쉼터와 휴식처로 사랑 받는 알라 모아나 비치파크. 알라 모아나 쇼핑센터 건너편에 위치해 있는 비치 파크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로 피크닉을 나온 현지인을 많이 볼 수 있다. 수심이 얕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의 물놀이 장소로도 제격. 또한 비치 파크 내에 약 30만㎥의 어마어마한 녹지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바로 해변이 이어지기 때문에 공원 산책과 해변 산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와이키키 주변에서 가깝지만 와이키키 비치와 다르게 한결 조용하고 편안한 곳이다. 도시락을 싸들고 나온 사람들, 누워서 책을 읽는 사람들, 산책하는 사람 등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바비큐 취사가 가능해 가족끼리 해변을 바라보며 고기를 구워 먹어도 좋다. 주말엔 조금 소란스러워 지는 편이며 밤에 치안이 좋지 않으므로 해가 진 후에는 방문을 조심하자.

카일루아 비치 파크

미국전역 베스트 비치 2위로 선정된 비치
고운 모래와 맑고 투명한 바다
파도가 잔잔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비치

고운 모래와 맑고 투명한 에메랄드빛 바다가 펼쳐져 있는 카일루아 비치 파크. 물빛이 아름답기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무역풍이 부는 이곳은 윈드서핑과 카이트 서핑을 즐기기에도 제격! 파도가 잔잔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물놀이 장소로도 아주 좋다. 모래사장 뒤쪽으로 펼쳐져 있는 푸른 잔디밭에는 누워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나 바비큐 파티를 여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큰 개를 끌고 산책하는 사람들, 도시락을 먹는 사람들,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 등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곳이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의 피크닉 장소로 애용되기 때문에 편안히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남쪽으로 산책하면 라니카이 비치가 바로 이어진다.

하나우마 베이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
오아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곳
스노클링하기에 좋은 곳

오아후에서 가장 좋았던 여행지, 오아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손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주저 없이 선택하는 하나우마 베이. 하와이에 왔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코스 중 하나이다. 용암으로 인해 말굽 모양을 이루는 백사장, 바닥까지 다 보이는 에메랄드 빛 바다, 바닥에 그대로 비치는 수많은 산호초가 환상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하와이의 해양생물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료를 내야하며 입장 전에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영상을 보아야 한다. 자연 보호를 위해 화요일에는 입장이 금지된다. 보존을 위해 정부에서 정성 어린 노력을 하는 만큼 다양한 해양생물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때묻지 않은 대자연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하나우마 베이는 수심이 얕고, 산호초와 열대어가 많아 스노클링 명소로 유명하다. 산호초 사이를 자유롭게 헤엄쳐 다니는 열대어와 거북이들을 눈앞에서 만나는 경험은 가히 환상적이다. 단, 환경 보호를 위해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는 일도 금지, 조개를 가져가는 일도 금지, 수영을 하기 전에는 선크림이나 오일을 닦아내고 해야 하는 점 등 지켜야 할 유의사항이 많으므로 조심하자!

와이키키가 가장 유명, 오아후의 해변

가장 많이 발달했고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오아후 섬. 알려진 해변도 다른 섬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를 포함해 어느 해변을 가나 많은 사람을 볼 수 있는 편이다. 경치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스노클링, 서핑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해변이 많으니 하와이의 바다에 푹 빠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오아후가 제격.

와이키키 비치 Waikiki Beach

와이키키는 크게 3km의 해변 전체를 통틀어 일컫지만, 8개 정도의 해변으로 분류되며, 실제 ‘와이키키 비치’는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과 모아나 서프라이더까지의 구간이다. 나머지 해변은 포트 데 러시 비치, 쿠히오 비치 등 각각의 명칭이 있다. 부분이든 전체든 ‘와이키키’ 는 그 이름만 들어도 전세계 사람들 누구나 알만큼 하와이를 대표하는 명소! 하얀 모래와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야자수, 언제나 북적대는 사람들까지. 하와이의 핫 플레이스답게 해변뿐만 아니라 쇼핑, 레스토랑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해 주변에서만 머물러도 며칠은 훌쩍 지나간다. 비치 한쪽을 방파제로 막아두었기 때문에 파도가 높지 않아 온 가족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다만 명성이 높은 만큼 많은 인파로 여유를 즐기기에 조금 힘들다는 것은 단점. 로얄 하와이안 호텔 등 고급 호텔에 투숙한다면 와이키키 내에 할당된 전용 비치에서 조금 더 여유로운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와이키키는 저녁 노을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해변에서 바로 보이는 다이아몬드 헤드도 장관이다. 와이키키 비치 중심에 위치한 서퍼의 전설 듀크 카하나모쿠의 동상 앞에서 기념 촬영하는 것을 잊지 말 것! 물놀이와 선탠, 다양한 액티비티도 충분히 즐겨보자.

  • 주소 : Waikiki Beach, Honolulu, HI 96815
  • 찾아가는 법 : 호놀룰루 공항(Honolulu Airport)에서 차로 30분 정도.

선셋 비치 Sunset Beach

와이키키에서 차로 1시간 남짓 거리에 위치한 노스 쇼어 지역.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해변은 단연 선셋 비치이다. 선셋 비치는 ‘서퍼들의 천국’이라는 별명을 지닌 유명 서핑 장소. 여름엔 파도가 잔잔한 편이지만 겨울엔 파도가 높아져 수영이 금지된다. 11월에서 3월경까지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파도가 기본 5~10m, 최고 높이 15~20m까지 이르기 때문에 서퍼들에게 단연 환상적인 곳. 초보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다. 12월 전후로 세계적인 서핑 콘테스트가 열린다. 그러나 그 전에 기억해야 할 것. 이곳의 이름은 바로 ‘선셋 비치’! 해가 질 때면 이 해변은 오아후에서 가장 로맨틱한 곳으로 변신한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노을을 바라보고 있으면 하와이와 사랑에 빠지는 것은 시간 문제! 하와이로 허니문을 떠난다면 이 해변은 놓치지 말자.

  • 주소 : Sunset Beach, Pupukea, HI 96712
  • 찾아가는 법 : 와이키키에서 차로 1시간 30분.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52,55번 버스를 타고 선셋 비치에 하차 Kamehameha Hwy. 근처

마카푸우 비치 Makapu‘u Beach

와이키키에서 노스 쇼어 방면으로 가다 보면 볼 수 있는 ‘마카푸우 포인트’라 불리는 빨간지붕의 등대.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등대 앞 절벽에서 내려다 보이는 해변과 바다의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답기 때문이다. 깎아놓은 듯한 절벽과 새파란 바다가 어우러져 절경을 자아내는 곳. 탁 트인 절벽 및 바다 풍경을 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경치는 최고이지만 수심이 깊고 파도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일광욕이나 물놀이보다는 서핑 하기에 제격이다. 해변 자체에서 일반 관광객이 즐길 거리는 많이 없을 수 있다. 실제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은 현지인이나 서핑 숙련자가 많다. 낚시를 하는 현지인들도 눈에 띈다. 또한, 바디서핑만이 허용된 곳으로 파도가 높아 위험 사고가 나는 경우가 많으니 서핑이 목적이라면 특히 주의해야 한다.

  • 주소 : 41-95 Kalanianaole Hwy, Waimanalo, HI 96795
  • 찾아가는 법 : 와이키키에서 22, 58번 버스 이용 또는 차로 약 40분

라니카이 비치 Lanikai Beach

미국 전역을 통틀어서도 가장 아름다운 바다 중 하나로 꼽히는 라니카이 비치. 라니카이는 ‘천국의 바다’라는 의미이며 이름 그대로 천국에 와있는 듯한 환상적인 물빛을 띠고 있다. 카일루아 비치 파크와 5분 거리로 가까우며 작은 동네의 뒤편에 위치해있다. 고급 주택가의 좁은 골목을 통과하면 눈앞에 이 세상 풍경이 아닌 것만 같은 눈부신 바다가 펼쳐진다.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달콤한 바람과 잔잔한 파도, 새하얀 모래를 즐기며 산책하기에 좋은 해변. 관광객들에게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현지인들이 쉬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평일에 방문하면 넓고 아름다운 라니카이 비치를 나 혼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수심이 얕아 아이들과 함께 하거나 가벼운 물놀이만 즐기기에 제격이다. 산호가 많이 없어 스노클링보다는 카약 등의 스포츠를 하기에 좋다. 대부분의 비치가 현지 주민들의 생활 공간과 맞닿아 있어 샤워 시설과 화장실은 구비되어 있지 않아 불편할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 주소 : Mokulua Dr, Kailua, HI 96814
  • 찾아가는 법 :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35분.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56, 57번 버스 탑승. 카일루아 쇼핑 센터에서 70번 버스로 갈아타 라니카이 비치에서 하차

알라 모아나 비치 파크 Ala moana Beach Park

알라 모아나 센터 건너에 위치한 해변으로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비치 파크. 와이키키 주변이지만 상대적으로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이다. 파도가 잔잔하고 바다 색이 예뻐서 웨딩 촬영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 산책하기에 최고의 장소로, 공원이 매우 넓고 잘 가꾸어져 있다. 곳곳에 있는 나무 아래의 벤치에서 책을 읽거나 쉬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가족끼리 나와 바비큐를 즐기는 모습도 종종 눈에 띈다. 주말이면 현지인들의 주 피크닉 장소가 되어 평일에 비해 소란해지는 곳이다.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있지만 너무 복잡하지 않아 여유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곳. 단, 밤에는 치안이 좋지 않으므로 해진 후에는 방문을 삼가자.

  • 주소 : 1201 Ala Moana Boulevard, Honolulu, HI 96814
  • 찾아가는 법 :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10분

카일루아 비치 파크 Kailua Beach Park

새하얀 백사장과 푸르른 바다가 너무나도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카일루아 비치. 물빛이 아름답기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다이다. 바람이 고르게 부는 편이라 윈드 서핑을 즐기러 나온 사람이 많다. 고운 모래밭을 맨발로 걷기에도 좋고 파도가 크지 않아 가볍게 물놀이 하기에도 좋다. 남쪽으로 라니카이 비치가 바로 이어지니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겨보자 해변가가 나무가 우거진 잔디밭과 이어져있어 나무 그늘 아래에서 쉴 수 있다. 주로 현지인들이 피크닉을 나와 도시락을 먹는 등 가족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곳이다. 시끌시끌한 분위기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와이키키에서 벗어나 카일루아 비치에서 여유를 만끽해보는것은 어떨까.

  • 주소 : Kailua Beach Park, Kailua, HI 96734
  • 찾아가는 법 : 와이키키에서 차로 약 30분. 알라 모아나 센터에서 56, 57번 버스 탑승. 카일루아 쇼핑 센터에서 70번 버스로 갈아타 카일루아 비치에서 하차

하나우마 베이 Hanauma Bay

하와이에 왔다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천국과도 같은 곳, 바로 하나우마 베이! 스노클링 체험 코스로 유명하며 눈앞에서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화산폭발로 인해 생겨난 분화구에 바닷물이 들어오며 만이 형성되었고 얕은 바다의 바닥에 산호초가 자라 자연스럽게 해양 생물들의 쉼터가 되었다. 투명한 바다 아래 산호초가 그대로 비치며 해양 생물들이 자유롭게 사람들 사이를 헤엄쳐 다니기 때문에 스노클링을 한다면 어디서도 하기 힘든 환상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워낙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에 늦게 가면 입장이 불가하거나 주차가 힘들며 무엇보다도 물이 탁해져 물고기 수가 적을 수 있다. 되도록 일정의 앞에 배치해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해양 생물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들어갈 때 입장료를 받는다. 화요일에는 문을 닫으며 입장 전에 10분 정도의 환경 보호 관련 영상을 반드시 봐야 한다. 하나우마 베이의 청정한 모습을 오래도록 간직하려는 현지 정부의 노력이다. 누구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아름다운 하나우마 베이를 오염시키고 싶지 않다면 주의, 또 주의하자! 최근 자체 셔틀버스가 운행 중이다.(유료)

  • 운영시간 : 06:00~19:00, (매월 둘째주 토요일은 22시까지). 렌탈숍은 07:00~18:00. 화요일 휴무
  • 이용 요금 : 입장료 $7.50, (입구에서 해변까지 셔틀버스 왕복 $2.25) / 렌탈숍 대여료 스노클링 세트 $20, 주차장 이용료 $1 / 짐 보관료 소형 $8, 대 $10
  • 주소 : Hanauma Bay, Honolulu, HI 96825
  • 홈페이지 : https://hanaumabaystatepark.com/
  • 찾아가는 법 : 와이키키에서 버스 22번 이용 또는 차로 약 15분.
  • 112
  • 38
  • 0
  • 카카오톡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