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일정&테마여행

하와이에서만 맛볼 수 있는 100% 하와이안 코나커피.

훌라 대디 코나 커피

코나 지역 커피 농장 중 맛 좋기로 유명
무료로 커피 농장 체험과 시음이 가능
커피를 바로 구매할 수도 있음

코나 커피의 원산지인 코나에서 가장 유명한 훌라 대디 코나 커피! 하와이 커피 최고점인 커피 리뷰 97점을 받은 농장이다. 커피 리뷰 97점을 받은 훌라 대디 코나 커피의 주인공인 훌라 대디 코나 스위트! 커피 체리를 그대로 태양빛에 30일 정도 말려 만든 것으로 이 과정에서 열매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일일이 관리해줘야 하는 등 복잡하고 힘든 과정을 거쳐야 탄생되는 커피이다. 사람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커피인만큼 부드럽고 달콤하며 여러 가지 맛이 섞인 오묘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훌라 대디 코나 커피에서는 다른 농장처럼 무료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농장 투어에서는 커피 나무와 열매, 열매를 말리는 과정, 로스팅 과정 등 커피의 처음부터 완성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다. 게다가 기본 훌라 대디 커피를 마음껏 시음할 수 있으며, 원두, 초콜릿, 마카다미아 너트 등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로얄 코나 뮤지엄 & 커피밀

커피 로스팅 과정 견학하기
그날 만든 신선한 커피 맛보기
잠시 들르기 좋은 위치

100% 코나 커피로 유명한 농장이다. 다른 커피 농장처럼 농장 투어를 진행하고 있지만 다른 농장과는 다른 이곳만의 특별한 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커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 커피 농장 안에 커피의 역사에 대한 사진과 글을 전시해 놓고 있어 커피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또한 로얄 코나 뮤지엄 & 커피밀에서 직접 내린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마음껏 시음해볼 수도 있으며 이곳에서 재배하고 로스팅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다. 100& 코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로얄 코나 뮤지엄 & 커피밀! 그날 만든 신선한 커피를 마셔보자.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그린웰 팜스

커피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
기념품 상점이 있음
커피 농장의 커피로 만든 커피 시음하기

1950년부터 시작된 그린웰 팜스. 코나 커피의 생산지인 빅아일랜드의 커피 농장 중 하나로 무료 투어가 유명한 농장이다. 무료투어라고 해서 허술하다고 생각한다면 금물! 다른 농장투어 못지 않게 커피 나무와 커피 열매, 로스팅하는 과정 등 커피가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을 가이드가 자세히 설명해준다. 또한 그린웰 팜스에서 내린 커피도 마음껏 시음해볼 수 있다. 커피뿐만 아니라 아보카도 나무, 바나나 나무, 파충류 등 다양한 식물과 동물을 구경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에도 제격! 원두, 차 등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그린웰 팜스의 커피가 마음에 든다면 이곳에서 구입해보자.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세계 3대 커피, 하와이안 코나 Hawaiian Kona Coffee

“커피 두 스푼, 프림 두 스푼, 설탕 세 스푼.” 우리에게는 매우 익숙한 말일 것이다. 바로 인스턴트 커피의 황금비율! 사실 커피는 처음 발견되었을 당시만 해도 카페인 성분 때문에 환자를 치료하는 약으로 쓰였을 만큼 중요한 존재였지만, 지금 우리에게는 단순한 기호식품이 되었다. 심지어 커피가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말이다! 커피만의 매혹적인 향, 씁쓸하면서도 구수하고 달콤하면서도 시큼한 독특한 맛은 그 어느 것도 대신할 수 없을 것. 그리하여 아직까지도 ‘신의 선물’인지 ‘악마의 음료’인지 갑론을박이 벌어지는 그야말로 마성의 음료. 허나 분명한 것은 반할 수밖에 없는 존재임에는 틀림 없다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커피는 브라질, 에티오피아, 케냐 등 중남미 또는 아프리카 지역에서만 재배된다고 생각하지만, 알고 보면 미국도 커피 생산국! 연간 3~4,000톤 이상이 생산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전 세계에서 알아주는 최고급 원두가 생산되고 있다는 점! 하와이는 미국에서 유일하게 커피를 재배할 수 있는 곳인데, 하와이에서도 가장 큰 섬인 빅아일랜드Big Island의 코나Kona 지역에서 재배되는 ‘하와이안 코나Hawaiian Kona’가 대표적이다.
코나 지역은 적당하고 일정한 강수량, 충분한 일조량, 비옥한 화산토 등 최고의 원두를 만들어내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지닌 곳이다. 게다가 원두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일이 손으로 잘 여문 커피 열매만을 골라 따니 당연히 최상의 품질을 자랑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하와이 코나 커피는 자메이카의 블루마운틴Blue Mountain, 예멘의 모카Mocha와 더불어 세계 3대 커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된 것. 마치 과일을 먹는 듯 달콤하고 상큼하면서도 커피의 쌉싸름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어 누구나 만족할만한 맛을 자랑한다.
하지만 하와이 일부 지역에서만 재배되어 희소성이 높은 데다가 가격도 비싸 100% 하와이안 코나를 먹는 것이 쉽지 않다. 때문에 코나 지역을 방문한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코나 커피 한 잔은 마시고 와야 한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산지에서 신선한 원두를 바로 로스팅Roasting하여 내려 마시는 커피의 맛은 정말 일품이다.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일단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지 못한다는 세계 최고의 커피 하와이안 코나. 하와이 여행의 진짜 필수 코스다!

빅아일랜드 커피 농장

세계적인 커피 생산지 하와이 빅아일랜드에는 무수히 많은 커피 농원이 자리잡고 있다. 정말 가도 가도 끝없이 보이는 광활한 커피 농원에 과연 이곳이 진짜 커피 생산지임을 여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대부분이 작은 규모로 운영하지만,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꽤 큰 농장도 눈에 띈다.
또한 커피 재배 및 유통뿐만 아니라 농장 투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끈다. 가까이에서 커피 나무와 열매를 관찰할 수도 있고, 로스팅 등의 가공 과정도 볼 수 있다. 게다가 100% 순수 하와이안 코나 커피를 무제한 시음할 수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원두 구매도 가능하다는 사실

그린웰 팜스 Greenwell Farms
1850년 창업하여 현재 하와이에서 가장 많은 커피를 생산하고 있다. 그린웰 팜스 농장 외에도 150여 곳이 넘는 농원에서 원두를 납품 받을 정도. 코나 지역 커피 농장 투어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으며,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커피가 재배되는 과정부터 원두 수확과 건조 과정을 관찰하고, 가까이에서 커피 나무는 물론이고 커피와 관련된 조금은 생소한 기계들도 볼 수 있다. 또한 투어 마지막 코스는 농장에서 생산되는 커피를 종류별로 시음하는 것. 참고로 시음은 무료이며, 마시고 싶은 만큼 마음껏 마셔도 된다.

  • 운영시간 : 08:30~16:00, 연중무휴
  • 주소 : 81-6581 Mamalahoa Highway, Kealakekua, HI 96750
  • 전화번호 : +1 808 323 2295
  • 홈페이지 : www.greenwellfarms.com
  • 찾아가는법 : 카일루아 코나Kailua Kona에서하와이 벨트 고속도로Hawaii Belt Highway를 따라 남쪽으로 계속 가다 보면, 마일 마커 112번을 지난 후 오른쪽(해변가 쪽)에 안내 표지판이 위치해 있다.

로얄 코나 뮤지엄 & 커피밀 Royal Kona Museum & Coffee Mill
11번 고속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나무 위에 집을 지어놓은 것처럼 독특한 외관이 눈에 띄는 곳이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그린웰 팜스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커피 농장 투어가 가능하다. 로얄 코나의 역사를 기록해 놓은 사진들을 전시해 놓은 공간도 있고, 커피를 재배 과정과 가공 과정까지 모두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커피 시음이 셀프Self이기 때문에 직원의 눈치를 보며 마시지 않아도 된다는 점! 커피를 좋아한다면 여기가 딱! 심지어 코나 지역에서 유일하게 일요일에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언제든 농장에서 직접 로스팅하여 신선하고 맛있는 커피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

  • 운영시간 : 07:30~17:00, 연중무휴
  • 주소 : 83-5427 Mamalahoa Highway, Captain Cook, HI 96704
  • 전화번호 : +1 808 328 2511
  • 홈페이지 : www.royalkonacoffee.com
  • 찾아가는법 : 고속도로변에 있어 찾기가 쉬운 편이다. Mamalahoa Highway 11번 도로를 따라 계속 이동하다 보면 좌측에 비지터 센터 위치

훌라 대디 코나 커피 Hula Daddy Kona Coffee
코나 지역의 수많은 커피 농장 중에서도 맛 좋기로 소문난 훌라 대디 코나 커피Hula Daddy Kona Coffee! 겉으로 보기에는 규모가 굉장히 작아서 의구심이 들기도 하지만, 일단 맛을 한 번 보길. 알고 보면 ‘커피 리뷰Coffee Review 97점’을 받은 굉장한 곳이다. 또한 매해 90점 이상을 받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맛을 선사한다. 이곳의 농장 투어는 다른 곳보다 규모가 작은 만큼 꼼꼼하고 세심하다. 개인 투어도 가능하다는 것. 커피 수확부터 로스팅까지 거의 모든 과정을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역시 농장 투어의 마무리 무료 커피 시음도 준비되어 있으니 주저 말고 방문하자!

  • 운영시간 : 10:00~16:00, 일요일 휴무
  • 주소 : 74-4944 Mamalahoa Highway, Houlualoa, HI 96725
  • 전화번호 : +1 808 327 9744
  • 홈페이지 : www.huladaddy.com
  • 찾아가는법 : Mamalahoa Highway에서 180번 도로를 따라 가다 Lawai’a Road 코너를 지나 바로 위치

코나 헤이븐 Kona Haven (구. 코나 드 펠레 Kona de Pele)
2011년 Kona Coffee Award에서 영광스러운 우승을 차지했을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한 코나 드 펠레의 새 이름.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농장과 카페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어로 된 커피 투어를 느껴보고 싶다면 코나 헤이븐을 추천한다.

  • 주소 : 82-6119 Bamboo Road, Captain Cook, HI 96704
  • 전화번호 : +1 866 328 8829
  • 홈페이지 : http://konahaven.com/
  • 찾아가는법 : 19번 고속도로를 통해 화산국립공원Volcano National Park 방향으로 이동하다가, 11번 고속도로로 갈아타고 계속 직진하면 코나커피 벨트를 관통하는 Hawaii Belt Road로 진입하게 된다. 약 15분 동안(7마일) 계속 직진하다, 좌측으로 우체국과 초이스 마트Choice Mart 사잇길이 보이면 좌회전 한다.

코나 커피 브랜드

코나 지역에 갔으니 코나 커피는 필수 기념품이 아닐까? 100% 코나 커피라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것이니 이왕이면 꼭 사보자. 커피를 잘 몰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코나 커피 베스트 브랜드를 엄선하고 또 엄선하였다!

그린웰 팜스 100% 코나 커피 미디엄 로스트
하와이 최대 커피 농장 그린웰 팜스Greenwell Farms의 코나 커피. 깊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고,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는 대중적인 맛.

훌라 대디 코나 커피 코나 올리
훌라 대디 코나의 스테디셀러. 캐러멜이 들어있는 것처럼 달콤한 맛을 낸다.

멀바디 100% 코나 커피
한국에서도 수입할 정도로 대중적인 브랜드 멀바디MULVADI. 하지만 현지에서 바로 로스팅하였을 때가 가장 맛있으니 꼭 구매해 보자.

그린웰 팜스 100% 코나 카멜레온 블렌드
카멜레온처럼 다양한 맛을 내는 그린웰 팜스의 코나 커피.

호놀룰루 커피 컴퍼니 100% 코나 엑스트라 팬시
하와이 전역에서 볼 수 있는 커피 체인점으로, 어디서나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UCC 하와이 100% 코나 커피
일본인이 운영하는 커피 농장으로, 코나 지역에서 유명한 편.

로얄 코나 커피 100% 코나 피베리
강렬한 맛의 고전적인 코나 커피. 100% 피베리 Peaberry로, 하와이에서도 보기 드물다.

코나 커피 축제

세계적인 커피 생산지인 코나 지역에서는 매년 11월 코나 커피 축제 Hawaii Kona Coffee Cultural Festival를 개최한다. 1970년대부터 시작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음식 축제이기 때문에, 이를 보기 위해서 전 세계 각지에서 천여 명이 빅아일랜드로 모이는 대형 축제. 약 열흘에 걸쳐 코나 전 지역에서 진행되며, 코나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기념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 커피 농장 투어는 물론이고, 커피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커피 요리 콘테스트, 코나 최고 미인을 가리는 미스 코나 선발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다. 특히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벤트는 바로 커피 품평회Cupping Competition.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이 되어 그 해 최고의 원두를 선정하는 것으로, 코나 커피 축제의 하이라이트! 수백 개의 코나 커피 농장 중에서 1등을 가려내는 것이니 기회가 된다면 꼭 보는 것을 추천한다.

TIP! 브랜드 '코나'
코나Kona라는 브랜드 명은 코나 커피를 10% 이상 함유되어 있을 경우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원두 구입 시 코나 커피 함유량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TIP! 코나 커피 등급 분류
등급
특징
엑스트라 팬시Extra Fancy
최상급의 커피로, 맛과 향 모두 뛰어나다. 코나 커피 원두 중에서 크기가 가장 크다.
팬시Fancy
엑스트라 팬시 다음으로 품질이 좋다. 거의 최상급에 속한다.
넘버 원No.1
중간 크기의 원두를 사용하여 무난한 맛이다.
피베리Peaberry
진한 맛이 특징으로, 일반적인 커피는 한 열매 안에 2개의 원두가 들어있지만 피베리 는 1개의 원두만 들어있기 때문이다.
프라임Prime
가장 작은 원두를 사용하며, 코나 커피 중 가장 대중적이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 59
  • 25
  • 2
  • 카카오톡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