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알고가자

항공권

푸껫은 우리나라 신혼 여행객들과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만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에서 직항편으로 운행되고 있다.
다만, 운항 항공사가 적은 편이어서 성수기에 티켓을 구하려면 높은 가격대에 구입해야 한다. 역시나 여행 일정을 빨리 확정하고 서두르는 것만이 비용을 아끼는 방법.
항공사마다 규정사항이 다르기에 무조건 저렴하다고 해서 구입하기 보다는, 날짜 변경이나 마일리지 적립 등의 조건을 따져본 후에 구입을 완료하도록 하자.

주의사항

가장 기본적이지만 놓치기 쉬운 일이 바로 항공권 출력! 대부분의 항공권이 E-ticket으로 발행되기 때문에 프린트 한 번이면 쉽게 출력할 수 있다. 출국할 때는 E-ticket 없이 여권만으로도 체크인을 할 수 있지만, 외국 공항에서는 E-ticket 없이는 리턴 티켓 발권이 어려울 때도 있다. 만약을 대비해 여권 복사본을 한 부 준비하는 것도 좋다.

여행복장

실내 외 온도 차가 크게 나므로 생각지도 못하게 감기에 걸릴 수 있다. 특히 투어용 차량을 타면 장시간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는 수가 있어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기에 얇고 짧은 옷만 준비할 것이 아니라 얇고 긴 옷도 함께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오래 걷다 보면 샌들이나 슬리퍼는 발이 아플 수 있으니 가볍고 통풍 좋은 운동화를 신는 것도 좋다.

여행물품

때로는 여행 준비를 위해 더욱 많은 돈이 들어갈 때도 있다. 새 트렁크, 새 신발, 새 옷.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단지 나의 만족! 트렁크는 수하물로 보내면 흠집이 나는 건 당연하고, 새 신발은 발에 맞지 않아 불편할 수 있다. 단, 화장품은 필수! 푸껫의 뜨거운 햇빛에 나도 모르는 사이 피부가 그을릴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주는 것을 잊지 말자. 적도에 가깝고 야자수 나무가 많은 푸껫의 특성상 벌레에 물리는 경우가 많으니 벌레 퇴치제나 연고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

멀티 어댑터 대여

우리와 같은 220V이나 전압 불안정으로 인해 이왕이면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인천공항 내 각 통신사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무료부터 개당 5,000원 정도의 보증금으로 대여 가능하니 로밍 신청하면서 멀티 어댑터 대여도 잊지 말자.

수하물

수하물 푸껫으로 가는 이코노미석 기준으로 부칠 수 있는 짐은 1인당 20kg. 또한 기내반입Carry-On 수하물은 10kg 이내로 가로•세로•높이의 합계가 115cm이하여야 한다. 여행중 쇼핑을 대비해 미리 트렁크의 공간을 남겨두는 것도 좋다. 수하물의 무게가 규정보다 높아질 경우 항공사별로 다르지만 1kg 기준으로 추가 요금을 부과하니 이 점 유의할 것!

여행물품 체크리스트

여권

일정표

숙소바우처

여권사본

여권사진 여분

카메라

카메라 충전기

현금

해외용 신용카드

우산

옷핀

빨래집게

휴대폰

휴대폰 충전기

어댑터

항공권

마일리지카드

물티슈

일반티슈

옷걸이

속옷

의류

치약

칫솔

비누

샴푸

린스

화장품

여성용품

소화제

해열제

지사제

연고류

밴드

즉석밥

믹스커피



드라이기

수건

구두

운동화

슬리퍼

필기도구

여행노트

자물쇠

부채

목베개

수면안대

플래쉬

지갑

간편가방

모자

선글라스

지퍼백

비닐봉투

투어팁스 가이드북

투어팁스 지도

  • 5
  • 0
  • 0
  • 카카오톡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