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24(시차 0시간)
이것만은 알고가자
추천일정&테마여행
추천여행지
-
경주월드보문호의 랜드마크 대관람차가 바로 여기 다양한 어트랙션으로 짜릿함 가득한, 어뮤즈먼트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워터파크, 캘리포니아 비치 경주를 넘어 남부지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 다양한 어트랙션과 공연으로 즐길거리가 풍부한 어뮤즈먼트와 워터파크인 캘리포니아 비치로 이루어져 사계절 내내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다. 특히 어뮤즈먼트의 관람차는 보문호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기본이자 필수코스. 한겨울에는 눈썰매장도 운영해 가족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경주에서 짜릿함을 느껴보고 싶다면 방문해 보자!
-
완전 좋아요 11
-
좋아요 8
-
별로예요 0
-
-
계림경주 김씨의 시조가 태어난 곳 천 년의 전설을 간직한 숲 여름의 푸르름과 가을의 단풍이 매력적인 경주 김씨의 시조 김알지가 태어났다고 전해지는 곳으로, 경주에서 가장 오래된 숲. 한낮에도 빛이 들어오지 못할 정도로 울창하게 뻗어 있는 고목들이 그 세월을 말해주고 있다. 게다가 이곳의 전설까지 더해져 신비롭기까지 하다. 사계절 내내 모두 아름답지만 특히 여름의 푸르름과 가을의 단풍이 매력적인 곳. 바로 옆 첨성대만 해도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반해 이곳은 그렇지는 않아, 경주시민들에게는 숨겨둔 비밀 장소이기도 하다. 첨성대에서 반월성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니 잠시 들러 여유를 즐겨보자.
-
완전 좋아요 8
-
좋아요 9
-
별로예요 0
-
-
세계문화엑스포공원보문단지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경주타워 황룡사9층목탑의 모양으로 가운데가 뻥 뚫린 독특한 건물 유익한 박물관과 전시관, 재미있는 공연 공원을 산책하며 경주의 문화를 한층 더 깊게 알 수 있는 곳. 신라 시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공연과 신라문화역사관, 첨성대 영상관 등의 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공원 입장은 무료지만 원하는 공연과 전시는 해당 매표소에서 관람권을 구입하고 이용 가능하다. 입구를 지나 아름다운 숲길 '신라왕경숲'을 걸으면 엑스포 공원의 랜드마크 '경주 타워'를 만날 수 있다. 경주 타워는 황룡사 9층 목탑을 본떠 만든 건축물로, 가운데가 뻥 뚫려있는 매우 독특한 건물. 순식간에 82m를 올라가는 초고속 엘레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에 오르면 엑스포공원 전체와 보문관광단지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
완전 좋아요 23
-
좋아요 27
-
별로예요 2
-
-
분황사향기 나는 여왕의 절 신라시대부터 지금까지 법당을 유지한 오래된 절 신라의 석탑 중 가장 오래된 모전석탑 ‘향기 나는 여왕의 절’이라는 뜻을 품고 있는 분황사는 신라의 고승 원효대사가 머물다 간 절로 유명하다. 특히 분황사 하면 떠오르는 것이 모전석탑인데, 절 마당 한 가운데 보존되어 있는 이 탑은 선덕여왕 때 건립되어 신라의 석탑 중 가장 오래되었다고 전해진다. 황룡사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해 질 무렵 쯤에 찾아가 운치 있는 분위기를 느끼고 동궁과 월지의 야경을 보는 코스로 찾아가 보자.
-
완전 좋아요 55
-
좋아요 39
-
별로예요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