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5:07(시차 0시간)
이것만은 알고가자
추천일정&테마여행
추천여행지
-
세계문화엑스포공원보문단지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경주타워 황룡사9층목탑의 모양으로 가운데가 뻥 뚫린 독특한 건물 유익한 박물관과 전시관, 재미있는 공연 공원을 산책하며 경주의 문화를 한층 더 깊게 알 수 있는 곳. 신라 시대를 배경으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공연과 신라문화역사관, 첨성대 영상관 등의 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공원 입장은 무료지만 원하는 공연과 전시는 해당 매표소에서 관람권을 구입하고 이용 가능하다. 입구를 지나 아름다운 숲길 '신라왕경숲'을 걸으면 엑스포 공원의 랜드마크 '경주 타워'를 만날 수 있다. 경주 타워는 황룡사 9층 목탑을 본떠 만든 건축물로, 가운데가 뻥 뚫려있는 매우 독특한 건물. 순식간에 82m를 올라가는 초고속 엘레베이터를 타고 전망대에 오르면 엑스포공원 전체와 보문관광단지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다.
-
완전 좋아요 23
-
좋아요 27
-
별로예요 2
-
-
성동시장 먹자골목가벼운 주머니 사정을 헤아려 주는 넉넉한 인심 7,000원의 행복, 한식 뷔페 성동시장의 별미, 달짝지근한 우엉 김밥 경주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성동시장. 재래시장이지만 깔끔하게 정비되어 경주시민들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곳이 유명해진 것은 바로 한식 뷔페와 우엉 김밥! 시장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어 주머니 가벼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맛집으로 손꼽힌다. - 한식뷔페 단돈 7,000원이면 약 20가지가 넘는 반찬이 무한리필!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에 따끈한 국은 물론이고, 원하는 반찬을 먹고 싶은 만큼 맛볼 수 있다. 가게마다 반찬이 조금씩 다르니 한 바퀴 둘러본 후에 발길이 이끌리는 곳에 앉기만 하면 된다. - 보배김밥 성동시장 분식거리에서도 가장 핫한 곳이다. 경주 우엉김밥의 원조가 바로 여기! 일반 김밥이지만 할머니 손맛이 가득 담긴 우엉만 곁들이면 기가 막히는 맛이 탄생한다. 달콤짭짤하면서도 쫄깃한 우엉조림의 맛은 다른 집에서는 절대 흉내내지 못한다.
-
완전 좋아요 113
-
좋아요 63
-
별로예요 5
-
-
국립경주박물관'에밀레종'이라 불리는 성덕대왕신종 직접 보고 배우는 역사 공부 어린이 박물관에서 쉽고 재미있게 지루하기만 한 박물관의 이미지는 잊어라! 적어도 경주에서만은 반드시 가봐야 할 곳. 박물관은 크게 신라역사관, 신라미술관, 월지관으로 나뉜다. 특별한 가이드 없이도 2시간은 족히 걸릴 정도로 수많은 유물들과 전시품들이 있기 때문에 일정을 넉넉히 잡는 편이 좋다. 옥외 전시장에는 에밀레종이라 불리는 '성덕대왕신종'도 있으니 놓치지 말자. 특별전시관 지하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놀면서 배우는 역사체험이 가능한데, 필요한 재료만 구입하면 무료.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심이 있는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 내부 전시는 시간에 맞춰 해당 안내소로 가면 전시품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국립경주박물관 어플을 다운받아 가도 좋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입구 옆의 매표소에서 티켓을 발권받아야 하니 참고하자.
-
완전 좋아요 83
-
좋아요 32
-
별로예요 1
-
-
첨성대유채꽃, 수선화, 튤립이 어루어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 야경 명소로도 으뜸 굴뚝 모양처럼 생긴 신라시대의 천문대. 학창시절 수학여행 코스로 빼놓을 수 없는 경주의 대표 문화재다. 별을 관측하고 농사 시기를 결정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당시 신라인들의 민생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현재까지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참고로 첨성대에는 과학적인 숫자가 숨겨져 있는데, 첨성대를 만드는데 쓰인 돌의 수는 365개로 1년을 뜻하며, 몸통 기단 수는 27개로 선덕여왕이 신라 제27대 왕임을 뜻한다. 또한 꼭대기의 돌은 28개로 별자리 개수를 말하며, 가운데 창문을 기준으로 각 12단으로 나뉘는데 이는 각각 24절기를 뜻한다고 전해진다. 학창시절에는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보면서 수학여행을 다시 떠나는 기분으로 첨성대를 둘러본다면 또 다른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대릉원 쪽 입구에 '비단벌레 자동차' 매표소가 위치한다. * 비단벌레 자동차란? - 첨성대를 중심으로 동부사적지 일대를 운행하는 ‘비단벌레 자동차’가 있다. 첨성대를 출발하여 꽃단지, 신라왕궁 영상관, 계림, 경주향교, 교촌마을을 경유. 하루에 총 11회 운행하며 신라왕궁 영상관람을 포함하여 약 35분이 소요된다. - 이용료 :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
-
완전 좋아요 192
-
좋아요 68
-
별로예요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