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9:41(시차 -1시간)
-
최저8 / 최고19℃
이것만은 알고가자
추천일정&테마여행
추천여행지
-
천단공원중국인의 소원을 담아 하늘로 보내는 황제의 제단 푸른 유리기와를 얹은 3층의 둥근 탑 기년전이 가장 유명 베이징 사람들의 문화, 휴식공간으로서의 모습도 볼만하다. 예로부터 중국에서 황제는 하늘이 전해준 존재로 특별하게 여겨져 왔다. 명·청시대에는 하늘에 풍년을 기원하거나 비가 오기를 기원할 때 하늘에 황제가 직접 제사를 지냈는데, 그 장소가 천단공원이다. 1420년 명나라 영락제에 의해 지어진 천단공원은 베이징의 중심인 자금성보다 4배나 더 큰 면적을 가지고 있다. 천단공원 중심의 둥근 원형의 3층탑은 기년전(祈年殿)이다. 3층의 원형 건물 안은 엄격한 조형적 규칙을 가지고 있다. 황금색과 붉은 색으로 장식된 화려한 내부로 들어가면 기둥으로 둘러싸인 것을 볼 수 있다. 중심의 4개의 기둥은 4계절을, 중간의 12개 붉은 기둥은 12개월을, 바깥 쪽 12개 기둥은 12시간을 가리킨다. 중간과 바깥쪽 기둥을 합쳐 24절기를 상징하게 된다. 가운데의 의자는 옥황상제를 위한 의자로 황제라도 앉을 수 없는 곳이었다고 한다. 기년전 외에 천단공원 내부에 황제가 제사 전 목욕을 하며 몸을 정화하던 재궁(齋宮), 선조와 신들의 위패를 모셔놓은 황궁우(皇穹宇) 등의 건물도 볼만하다. 황제가 하늘에 소원을 올리던 천단공원에서는 오늘날에도 중국인, 관광객 할 것 없이 소원을 비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닥에 놓인 돌위에 올라 푸른 유리기와로 아름다운 둥근 기년전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거나, 부조를 만지며, 소리를 전달한다는 회음벽을 만지며 소원을 빌어보자. 잘 관리된 아름다운 공원 숲에서 태극권을 수련하는 사람들이나, 물 묻힌 붓으로 바닥에 아름다운 글씨체로 시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 마작패를 돌리는 노인들, 전통악기를 연주하는 사람 등 베이징 시민들의 문화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운 곳이다.
-
완전 좋아요 54
-
좋아요 44
-
별로예요 2
-
-
수수가일명 '짝퉁시장'으로 유명한 쇼핑몰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의 크기를 자랑한다. 이곳에서는 가격 흥정은 필수이다. 밖에서 보면 흔한 백화점처럼 생겼으나 안에는 수많은 짝퉁제품을 판매하는 일명 ‘짝퉁시장'인 수수가(秀水街, 슈수이제)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쇼핑 명소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크기를 자랑하는 수수가는 의류, 기념품, 액세서리, 전자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종합 쇼핑몰이다. 특히, 이곳은 유명한 제품을 모방한 모조품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유명해졌다. 이곳에서 물건을 사려면 흥정은 필수이다. 예를 들어 점포의 직원이 가격을 500 CNY로 불렀다면 우리는 50 CNY부터 시작해야 한다. 약 1/10부터 줄여서 부르면서 본인은 점점 더 높이고 가게 직원은 점점 더 낮추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너무 가격을 내려 불렀다고 불안해 하지 말자. 다른 곳에서 똑같은 물품을 파는 점포들이 많기 때문이다. 중국말을 못해도 영어로 대화하거나 손짓 혹은 계산기로 의사표현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
완전 좋아요 0
-
좋아요 3
-
별로예요 1
-
-
공왕부청 건륭제(乾隆制)에게 총애받던 대신 화신(和珅)의 저택이었으나, 부정부패로 황족 공친왕(恭親王)의 저택이 된 공왕부 자금성의 미니버전이라 불릴 정도로 궁 내부와 비슷하고 규모도 어마어마하다. 화원에 작은 세계를 만드는 중국인의 마음을 반영하듯, 연못, 산 등 자연을 그대로 옮겨논 듯 하다. 공왕부(恭王府, 궁왕푸)는 청나라 황족 공친왕(恭親王)의 저택으로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크고 잘 보존된 황실의 거주지다. 전국중점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되어 화원은 개방 중이며 지금 박물관으로도 조성되고 있다. 본래 청나라 건륭제(乾隆制)의 총애를 받던 대신 화신(和珅)의 저택이었으나, 부정부패를 저질러 가경제(嘉庆帝) 때 몰수되었다. 화신이 무너지는 바람에 가경이 배를 채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화신이 쌓은 부와 재물은 공왕부의 면적과 화려함에서 느낄 수 있다. 후에 함풍제(咸丰帝)가 동생인 공친왕(恭親王)에게 하사하여 지금의 이름인 공왕부가 되었다. 공왕부는 자금성의 미니버전이라 할 정도로 궁 내부와 비슷하며 규모도 어마어마하다. 중국 저택의 기본 양식인 사합원으로 지어졌으며, 화원에는 호수와 맞먹는 크기의 연못과 장식들이 많다. 화원에 작은 또 하나의 세계를 만든다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그대로 반영하듯, 인공 산, 동굴, 연못이 있어 자연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하다. 소설 홍루몽의 배경이 된 공왕부 내에는 목조건물인 극장이 존재해 과거 황족의 문화생활인 경극을 즐겨볼 수 있다.
-
완전 좋아요 1
-
좋아요 0
-
별로예요 0
-
-
더 러그조양공원 남문에 자리한 더 러그 베이징에서 맛있기로 소문난 브런치 맛집이다. 넓은 테라스와 아늑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분위기 좋은 곳이다. 조양공원 남문에 자리한 더 러그(The Rug)는 베이징에서 맛있기로 소문난 브런치 맛집이다. 조양공원 남문 맞은편에 있는 ‘丽水嘉园’라는 아파트 단지 내부에 자리한 더 러그는 넓은 테라스와 아늑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작은 레스토랑이지만 이곳의 아침은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이곳에는 에그 베네딕트(Egg Benedict)라 불리는 브런치가 유명하다. 또한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프리타타(意式菜肉大前饼, Frittata)도 인기가 좋다. 이것들은 음료 포함해서 70~80 CNY로 사이로 즐길 수 있다. 대게 음료만 주문해도 20~30 CNY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부담스러운 식사가 꺼려지면 가벼운 수프나 샐러드를 맛보아도 좋은 곳이다.
-
완전 좋아요 1
-
좋아요 0
-
별로예요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