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알고가자

뒤로

택시, 지프니, 트라이시클

택시 Taxi

세부에서 이용 가능한 교통 수단은 사실상 택시 단 하나다. 저렴하고 편리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먼저, 잔돈은 필수! 세부의 택시 기사들은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으므로 미리 준비해 두자. 또, 요금을 잘 흥정하는 센스! 미터기를 켜달라고 하는 것이 좋지만 먼 거리를 갈 때 요금을 흥정하지 않으면 목적지까지 가지 않겠다고 하는 기사가 많다. 기분 좋게, 웃으며 협상을 해보자. 협상이 잘 안되더라도, 물어야 하는 요금은 많아야 몇 천원 정도. 여행에서의 즐거운 기분을 위해 지나치게 잔돈에 연연하지 않는 마음을 갖는 것도 좋다.

TIP!
대형 마트나 호텔, 공항의 경우 택시정류장 앞에 가드나 경찰, 혹은 경비원이 있다. 늦은 시간에 택시를 타야 할 경우, 콜택시를 부르거나 가드에게 택시를 불러달라고 요청하면 된다. 탑승시 가드가 택시 번호를 써서 주는데, 불미스러운 일이 생겼을 때 그 쪽지에 적힌 택시 번호를 신고할 수 있는 컴플레인 폼이므로 내릴 때까지 잘 챙기자.

지프니 Jeepney

거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교통 수단 지프니. 시간표도, 정류장도 없지만 현지 사람들은 지프니를 주로 이용한다. 승,하차 방법은 그저 목소리와 몸짓! 손을 흔들어 지프니를 세우고, 목적지를 확인한 뒤 탑승 후 현금을 내면 된다. 기본 요금은 8페소. 정류장이 따로 없으니 도착할 때 “STOP!” 을 외쳐야 한다. 사실 치안 상 여행객에게 지프니 탑승은 비추천! 막탄에서 짧은 거리를 이동할 때 잠깐 타는 것은 나쁘지 않다. 밤에는 절대 이용하지 말고, 탑승 시 소지품을 주의하자. 하지만 웬만한 경우에는 지프니 보다는 택시를 이용하기를 권한다.

트라이시클 Tricycle

지프니가 미니 버스의 개념이라면 트라이시클은 오토바이형 택시! 현지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교통 수단이고 가격도 1인 단거리 8~10페소로 저렴하다. 인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고 먼 거리일 경우 가격 흥정이 필요하다. 좁은 길을 갈 때에 이용하기 좋지만 여행객이 갈만한 곳은 대부분 대로변! 현지인들의 생활을 보여주는 세부의 명물이지만 여행에서의 교통수단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다.
내용 업데이트 참여하기
  • 4
  • 6
  • 0
  • 카카오톡

댓글 0

댓글 작성

아직 댓글이 없어요.
회원님께서 첫 댓글을 달아주시겠어요?

전체메뉴